코로나 시대에 급증한 인테리어 피해사례 조심하세요!!! (한번씩 다 당해 보셨지요?)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 22-06-24
- 조회261회
- 이름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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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대유행이 2년 넘게
지속되는 지난 시간 동안
집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홈, 사무실 등의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급증하였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인테리어 시공 후
하자보수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미루는 업체들 때문에
소비자들의 피해도 함께 커지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통계청 가계동향조사 결과
지난해 가구당 인테리어 관련
월평균 소비지출은2020년과 비교해
약 1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지난해에 관련 소비자 피해 건수가
568건이 접수되어 37.9%가
증가한 수치였습니다.
피해 유형은 ‘하자보수 미이행 및 지연’이
24.5%(429건)로 가장 많았고,
‘자재품질·시공·마감 등 불량’ 14.2%(249건),
‘부실시공으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 8.8%(155건) 순입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소비자는
인테리어 브랜드 본사나 시공 중개 플랫폼을
신뢰하고 시공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지만,
하자 보수책임은 회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와 같은 피해는 인테리어 업체가
브랜드와 시공 공사가 나뉘어져 있어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주체의 부재가
큰 원인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스타로니아에서 전개하는 스타로니아 인테리어는
경영지원팀부터 기술시공팀까지 원팀으로
운영되어 인테리어 전반을 관리합니다.
스타로니아 인테리어는 경영지원팀,
인테리어 견적팀, 마케팅영업팀, 디자인 설계팀,
가구 디자인팀, 기술시공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영지원팀은 기획, 회계, 총무, 경영 등
토탈 경영지원 업무를 수행하면서
인테리어 시공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원 업무를 담당합니다.
따라서 인테리어 시공 계약을 할 때에도
법적으로 문제되는 요소 없이
모든 점검 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견적도 화상통화
견적 시스템에 갖추어져 있어
인테리어 진행 중에 가장 오래 소요되는
견적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처럼 스타로니아 인테리어는 계약부터
시공까지 전 공정이 고객 중심으로 구성되어
고객 니즈를 맞추는 것에 집중이 되어 있어
최근 발생하고 있는 인테리어 공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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